Google Translate Icon Select Language: Korean flag in circle American flag in circle
Washington
Seoul
하마스 "이스라엘 여성과 두 아이 인질 석방했다"며 영상 배포 진위여부 불확실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로 끌고 간 인질 150명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등 3명을 석방했다고 주장하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의 진위가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이스라엘 매체들은 영상이 이번 공격 전에 촬영된 것이라며 하마스의 주장이 거짓이라고 일축했다.11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하마스의 군사조직 알카삼 여단은 성명에서 지난 7일 이스라엘 공격을 언급하며 "이스라엘 정착민 1명과 그의 자녀 2명이 충돌 과정에서 구금됐다가 풀려났다"고 밝혔다.

하마스의 알아크사 방송은 주장을 뒷받침한다는 취지로 영상을 내보냈다.해당 영상에는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사이에 철조망으로 둘러싸인 지역으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푸른 웃옷을 입은 한 여성이 두 아이를 데리고 있는 모습과 이들을 풀어주고 떠나는 하마스 전사 세 명의 모습이 담겼다.

낮에 촬영된 이 영상에는 인질들을 인계받는 군 장병의 모습은 등장하지 않았다.이스라엘 방송들은 이 여성이 지난 하마스의 이번 기습공격 이전에 하마스에 붙잡혔다가 풀려난 사람으로 이번 사태와 관련이 없다고 보도했다.

— Click Here to get More News

Share
Share